2023년 9월 14일 목요일 야간 갈치 잡으러 마산 해상콘도 좌대낚시를 갔다 왔습니다. 목요일 오후부터는 비가 그친다는 기상청 예보를 믿고 예약했으나 당일 마산으로 가까워질수록 비가 많이 오기 시작합니다. 마산 25시 낚시점에 들러 좌대를 배정받고 채비를 구매해서 4시 삼성좌대낚시에 도착했습니다.
삼성 해상콘도 좌대
방파제에서 가장 먼 곳에 위치한 좌대로 양식장과 가까이 위치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앞쪽에 위치한 실리도 쪽 좌대보다는 수심이 깊어 좀 더 조과가 좋았던 거 같습니다. 시설은 방 2개, 화장실 1개로 되어 있고 냉장고, TV, 밥솥, 에어컨, 가스레인지, 식기류 등 모든 것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화장실 냄새가 나고 전반적인 시설이 조금 노후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2023년 10월 20일 마산 원전 용마 해상 콘도 야간 갈치 조황입니다. 궁금하신 분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좌대이용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독채 또는 개인이 다 같이 한방을 이용하는 시스템입니다. 여러 사람들과 같이 이용하는 점이 불편하다면 독채를 추천합니다. 우리 일행은 3명이었는데 비가 와서 사람이 적은 관계로 인당 3만 원으로 감사하게 독채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간혹 어떤 좌대는 주인이 굉장히 까다롭고 잔소리 많이 하는 분들도 있는데 삼성 선장님은 친절하고 아주 좋으신 분이셨습니다. 다음날 새벽 6시에 좌대 나간다고 말씀드렸는데 흔쾌히 태우러 오셨습니다.
좌대 예약 이용료
마산 원전 해상콘도 좌대 예약은 실전방파제 맞은편 25시 낚시점에서 예약을 하면 좌대를 배정해 줍니다. 또는 각 좌대별 주인이 다 다르기 때문에 직접 좌대 주인에게 연락하셔서 예약하셔도 됩니다. 직접 좌대 주인에게 연락하면 개인야간을 받지 않고 독채로만 예약받는 곳도 있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주간: 성인 25,000원 어린이 15,000원(초등학생 이하)
- 야간: 성인 30,000원 어린이 15,000원(초등학생 이하)
- 독채: 독채는 인원마다 약간 차이가 있으니 직접 전화문의 하세요.
좌대 연락처
총 27개 좌대연락처가 있고 앞번호 좌대보다 뒷번호 좌대가 육지와 좀 더 떨어져 있어 수심이 깊은 거 같습니다.(경험상)
물때
- 9월 14일(목) 7물
- 만조: 저녁 8시 44분
- 날씨: 계속 비
- 수온: 25~26℃
- 풍속: 1~4m/s
조과 갈치크기
보통 좌대 사장님은 손님만 태워주고 바로 나가시는데 어제 손님이 적어서 그런지 사장님도 낚시를 하시더라고요. 방문이 목요일인데 수요일 전날 조과가 엄청 좋았다며 열심히 하시는데 역시 잘 잡으십니다. 그러나 당일은 활성도가 떨어지고 입질도 약다고 하시네요. 이날 계속 비가 왔는데 선장님께 여쭤보니 비는 조과에 큰 영향이 없다고 하십니다. 선장님 옆에 있다 보니 간혹 선장님이 갈치도 대신 잡아주고 갈치 잘 잡는 법도 가르쳐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렇게 열심히 하셔서 12시 좀 넣어서 쿨러 2/3를 하시고 가셨습니다.
다른 날 조과 보기
우리 일행은 2명만 낚시했는데 33마리 갈치와 30cm 정도의 백조기 1마리를 잡았습니다. 선장님께서 많이 잡으시고 저희 일행은 못 잡은 거 보면 역시 실력이 마릿수를 결정하는 거 같습니다. 다들 크기가 궁금하실 텐데 저번주는 2지도 많고 2.5지도 크게 느껴졌었는데 일주일 밖에 지나지 않았는데 보통 2.5지 정도는 되고 3지도 제법 잡혔습니다. 그 외 간간히 고등어나 전갱이를 보였는데 저희 일행은 잡지 못했습니다. 옆에 분이 문어를 잡다가 놓쳤다고 하셨는데 좌대 주변에 문어도 있는 거 같습니다.
위치 배타는 곳
좌대가 많기 때문에 좌대별 배 타는 곳이 다릅니다. 꼭 선장님께 전화 먼저하셔서 어디서 배 타는지 물어보고 타시길 바랍니다.
마산 원전해상콘도 야간갈치 낚시 후기를 적어봤습니다. 안타깝게 갈 때마다 조황이 좋질 않았네요. 다음 주는 꼭 만쿨하기를 기원하며 후기를 마치겠습니다.